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철도연, ‘패밀리기업 간담회’ 개최

 

- 패밀리 기업과의 협력연구 활성화 및 개발기술 실용화 촉진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은 연구원 내에 입주해 있는 철도연 패밀리기업과의 협력연구를 활성화하고 연구성과의 실용화를 지원하기 위해 ‘입주패밀리기업 간담회’를 12월 12일 오전 10시, 철도연 첨단교육장에서 개최했다.

 

우진산전 등 27개 철도연 패밀리기업 임직원, 철도연 연구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입주패밀리기업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했다.

 

입주패밀리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연구원과 협업 아이템 발굴, 신규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소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철도차량제작사인 ㈜현대로템이 자사의 구매절차에 대해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했다.

철도차량 장치 및 부품을 제작하는 입주패밀리기업의 납품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철도연은 철도산업체에 기술지원을 활성화하고, 연구성과의 실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의왕시

본원 신기술실용화센터 기술사업화연구실을  2012년 3월부터 운영 중이다. 현재 (주)성신RST 등 총 27개 중소기업이 입주해 6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기업의 규모에 따라 ‘집중육성기업, 상시지원기업, 애로기술해결기업’으로 구분하여 연구인력, 연구장비·시설, 기술정보 등 철도연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개발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각 기업별로 연구협력 담당관 ‘스마일파트너’를 지정해 1:1 상시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스마일파트너는 전담하는 패밀리기업의 상시 기술 상담과 애로기술에 대한 관련 연구개발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철도연 양근율 부원장은 “철도연과의 협력을 통해 성장한 패밀리기업에 대해 감사와 보람을 느끼며,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철도연의 연구 역량과 패밀리기업의 현장 기술을 융합하여 세계적인 철도교통 기술에 대한 성과를 이루어내겠다.”고 전했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84 최종수정일 : 2018-01-13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