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철도연,‘나노에너지환경실험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제2017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심사에서

‘나노에너지환경실험실(강석원 박사)’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철도연은 연구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 2017년 나노에너지환경실험실이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나노에너지환경실험실은 이번 인증을 위해 연구실 내부 시설의 안전환경 조성과 참여 연구원의 안전의식 향상에 많은 노력을 쏟았다.

 

철도연 나노에너지환경실험실에서는 열/전기적 특성이 우수한 나노소재를 기반으로 철도차량의 에너지 효율 향상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 버려지는 에너지를 재활용하거나 차량 내 동력 변환과정에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연구와

이를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는 차량 내 에너지 네트워크 스마트화를 위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철도연 관계자는 "연구실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하여 연구 안전 환경을 조성하고,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를 정착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의 표준모델을 발굴·확산하기 위한 제도로, 연구실 안전관리 수준과 활동 우수 연구실에 대해 전문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817 최종수정일 : 2018-02-17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