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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연구성과

자기부상열차

자기부상열차 이미지
  • 점착구동 한계, 전차선 집전 한계 등 기존 철도시스템의 초고속화 한계 극복을 위한 신개념 주행장치 기술 개발

  • 주행동특성, 추진력 핵심 요소기술 확보

연구기간 및 연구비수행기간, 사업비, 발주처
수행기간 사업비 발주처
2011.12~2015.03 245억원 국토교통부
  • 초전도체 이용 공심형 LSM 추진 기술을 적용한 초고속 주행장치 개발

  • 초고속용 경량 주행장치 기술 개발

  • 무냉매 방식 초전도 LSM 적용하여 기존 액체헬륨 냉각 대비 경량화 및 비용절감

  • 세계 최초 2세대 고온 초전도 선재 적용

     

  • 세계 수준의 초고속 자기부상 요소기술 확보

  • 소음 및 진동감소 등으로 이용객의 편의성 확보

  • 마찰에 의한 마모 감소 등 유지보수 비용 절감

  • 기존 레일 구조물 대비 건설비 20% 절감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미래혁신전략실 연락처 : 031-460-5149 최종수정일 : 2018-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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