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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자료] 철도연, 고객만족 윤리경영으로 세계 철도 기술 선도

  • 작성자김보석
  • 등록일2008-12-16 11:12:00
  • 조회수8799
  • 파일

















 






철도연, 고객만족·윤리경영으로 세계 철도 기술 선도
- KRRI 고객만족·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KRRI, 원장 최성규, 崔成圭, 이하 철도연)은 12월 16일 
   10시 철도연 오명홀에서 연구원 임·직원 및 협력업체, 위탁기관, 중소기업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RRI 고객만족·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KRRI 윤리경영 추진실적, 철도산업계 지원 사업, 고객지향 연구
   사업 발표 △KRRI 고객만족·윤리경영 실천선포식 △고객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 날 철도연 임·직원은 ▲정부출연연구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높은 윤리의식으로 지속가능 경영 추구 ▲협력파트너와 상생경영을 통해 
   부조리한 관행과 행태를 타파하여 합리적 경영 적극 실천 ▲직무 수행에 있어 
   공사구분을 명확히 하고 금품·향응수수, 청탁·알선 등의 행위 일체 배격 
   ▲국민으로부터 받은 연구비는 투명, 정당한 방법으로 집행하여 그 연구
   결과물이 국가성장동력 창출의 원천이 되도록 함 ▲‘KRRI 윤리헌장’ 및 
   ‘임직원행동강령’을 적극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KRRI 고객만족 윤리경영 선포식은 청렴경영 및 연구윤리실천을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고객간담회를 통하여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기업공동연구 
   발굴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는 등 고객만족도를 제고하는 장으로써 그 의의가 크다.


   철도연 최성규 원장은 선포식에서 “투명하고 효율적인 윤리경영을 통해 
   경제위기를 극복하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우리 철도연 역시 차원 높은 
   투명성을 강구하고,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여 청렴투명경영을 
   실천해야한다”며 “전 직원이 청렴문화 정착에 힘써 세계 철도 기술을 선도
   하자”고    말해, 선포식에서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전 직원의 굳은 의지를 
   강조했다.


   철도연은 지난 4월 최성규 원장 취임이후 ‘고객만족과 윤리경영’을 경영목표의 
   핵심 과제로 선정하고, 지난 5월에는 KRRI 윤리헌장을 제정하여 공포한바 
   있으며, 산·학·연 ·정 협력기관 총 520여명을 대상으로 기관장의 윤리경영 
   의지를 담은 레터 및 KRRI 윤리헌장을 발송하였다.


   또 출연연 최우수 윤리경영 운영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철도연은 상벌체계를
   강화하고, 내부감사기구를 통하여 전자문서 실시간 모니터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패방지 관련 위원회 및 테스크포스팀(TFT) 운영을 정례화하여 지속
   가능한 윤리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철도연은 농촌사랑 농산물 구매 캠페인에 참여하고, 소외계층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실시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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