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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철도연, 고객만족경영 실천을 위한 고객헌장 선포

  • 작성자김보석
  • 등록일2009-10-14 03:10:00
  • 조회수9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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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기술, 고객이 만족해야 철도연도 만족합니다”


- 철도연, 고객만족경영 실천을 위한 고객헌장 선포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최성규, 崔成圭, 이하 철도연)은 고객만족경영의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고객헌장 선포식’을 오는 12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연구원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오명홀에서 개최했다.


 


전 직원은 고객헌장 선포식을 통해 고객의 만족을 최상의 가치로 여기고, 연구개발과제, 기술지원 및 이전 등을 성실히 수행하여 세계적 수준의 철도기술을 보유함으로써 국민의 풍요로운 삶을 증진시키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고객만족경영 종합추진계획 발표 및 고객헌장 선포, 공공기관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을 위한 전문가 초청강연 등을 통해 전 직원이 고객만족경영의 중요성을 깨닫고, 추진계획에 따라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이 진행됐다.


 


철도연은 ’08년 지식경제부 소관 출연(연)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고, ’09년 내부직원 고객만족 인식도 평가 1위를 차지했으며,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의 토대를 마련해왔다.


 


또한 지난 8월에는 「고객만족 전략 및 체계 수립」보고서를 발간하여 연구원 전 직원 및 외부고객에게 배포했으며, 9월에는 KRRI 고객만족경영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하는 등 출연연을 넘어 공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을 위한 경영 실천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20-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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