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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정보공표

중소기업지원제도 현황 게시판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중소기업지원제도 현황 게시판 입니다.

컨텐츠담당부서

부서명 : 중소기업지원팀 연락처 : 031-460-5073

1379 기업공감원스톱센터 연계 기술지원 제도 소개

(1) 사업개요
- 중소기업의 기술관련 애로사항 접수부터 문제 해결까지 실시간으로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

(2) 지원대상
-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원하는 철도 관련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3) 지원내용
- 애로기술 해결
⦁ 제품설계, 생산공정분석, 시제품 제작 등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기술지원뿐만 아니라 수요자 중심의 기술개발지원

- 장비지원
⦁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NFEC)와 연계하여 실시간 전국 연구실험장비 활용을 통하여 시험 및 분석, 인증, 측정, 평가,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

- 인력지원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문가들의 현장방문을 통한 기술자문 및 기술수요 파악 등 인력 부족 해결 지원

- 기술이전 및 사업화
⦁ 보유한 특허를 공개하고 이전 가능한 특허에 대한 고도화를 통해 중소기업으로 이전 지원 및 사업화 지원

- 기술수요발굴
⦁ 철도 및 유관분야 기술수요조사, 기술상담회 등을 통해 공공기술을 활용하여 도약이 가능한 기술기반 중소기업을 발굴, 기술이전 및 관련 후속지원 연계

(4) 상담 및 접수
- 중소, 중견기업에게 전화 한 통, 방문 및 365일 온라인 접수(www.sos1379.go.kr)를 통해 다양한 기업 지원 서비스 제공

⦁ SOS 1379 : 기업공감원스톱 지원 서비스 대표번호. 국번없이 1379를 누르면 상담전문인력과의 상담을 통한 맞춤형 지원서비스 제공(상담시간 : 09:00~18:00 / 평일)

⦁ www. SOS1379.go.kr : 기업공감원스톱 지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365일 24시간 기술애로사항을 접수하고 과학기술관련 논문, 특허, 장비, 사업 등 지원정보를 통합 DB로 제공

⦁ 기업공감원스톱 지원 센터 :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센터(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1층)에서 전문 기술코디네이터를 통해 기술애로상담 및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서비스 제공

- 접수 및 처리 절차
중소, 중견기업 -> 상담접수 -> 통합DB 지원검색 -> 코디 전문 분석 -> 70개 지원기관 탐색 및 선정 -> 최적 지원책임자 선정-> 기술자문, 상담, 기술정보제공, 측정, 시험, 인력지원 -> 수요 맞춤형 지원 -> 완료 해피콜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정보자산팀 연락처 : 031-460-5458 최종수정일 : 2020-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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