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코로나19 극복 연구 및 중소기업지원 확대

코로나19 극복 연구 및 중소기업지원 확대 사진1

- 철도교통분야 긴급 연구과제 시행 -


철도연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민이 체감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철도교통분야 긴급 연구과제로 총 10억 원 이상의 연구사업을 편성하여 진행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 연구개발로 양압·읍압 조정기능이 있는 접이식 대피통로 장치’, ‘비화학적 방식의 휴대용 자외선 살균 장치등을 진행하고 있다.

철도연은 지난해 정립한 역할과 책임(R&R)과 연계하여 국민 생활문제 해결을 위해 철도차량의 유해성 감염물질 제거 기술 등 철도안전 및 친환경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한편, 철도연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경제 위축을 극복하고 철도산업계 기업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각도의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철도분야 중소기업 애로기술을 지원하는 연구사업을 4월중 선정할 예정이며, 철도운영기관에서 제안한 수요기술을 중소기업과 함께 개발하는 연구를 통해 기업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송 철도종합시험선로 사용료 경감, KOLAS 시험수수료 감면, 중소기업 기술료 감면 및 납부 유예, 미납기술료 징수 유예, 특허 소액기술 이전 강화, 철도연 패밀리기업 입주 관리비 감면 등 중소기업지원제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나희승 철도연 원장은 철도연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구개발 및 중소기업지원책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재도약하는 데 도움이 되길 온 마음을 다해 응원한다고 전했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0-03-11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