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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연구성과

도시ㆍ광역교통 R&D

신개념 저비용 저심도 지하철도

신개념 저비용 저심도 지하철도 이미지
  • 정거장 기능실 최소화를 위한 E&M 시스템 개발

  • 최소곡선(15mR) 주행시스템 기술개발

  • 저심도 모듈식 개착공법 및 프리캐스트 분리형 궤도 개발

  • 모듈식 개착 시공기술 개발 및 개착 시험시공

  • 프리캐스트 분리형 궤도 및 제작장치 개발

  • 기계식 개착 장비(트렌치 쉴드) 개발

  • 광주도시철도 2호선 등 국내 실용화 확대 및 국내외 시장진출 추진

  • 기존 개착시공법 건설비용의 8~23%, 환승 용이, 소음저감, 도시미관 확보

  • 공기 50% 단축 및 도로교통 혼잡 최소화

  • 지하 5~7m 깊이에 조립·축조하는 방식으로 저심도 교통시스템 구축 가능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미래혁신전략실 연락처 : 031-460-5663 최종수정일 : 20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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