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표 연구성과

철도소음진동저감기술개발

철도소음진동저감기술개발 이미지

선로변 철도방사소음 저감장치 기술개발 (1세부)

철도 곡선부 스킬소음 및 KTX 제동소음 저감기술 개발 (3세부)

연구기간 및 연구비수행기간, 사업비, 발주처
수행기간 사업비 발주처
2013.12 ~ 2019.1 11,573백만원(1세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국토교통부)

레일근접저상방음장치, 레일음향조도 자동탐지/연마장치, 레일진동저감 댐퍼, 강교량 저소음 궤도 현장부설 및 성능시험(’17-’18)

방음레일, 공명형 방음벽, KTX 저소음 제동패드 개발 및 현장시험(’17-’18

철도 선로변 기존 방음시설 이용한 소음저감 비용 30% 이상 경제성 향상

소음저감에 대한 국민체감 효과 증대

철도변 방음시설 건설에서 다 나아가, ‘저소음 운행을 위한 철도운영 및 유지보수가능한 경제적이고 현실적 매뉴얼 제시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미래혁신전략실 연락처 : 031-460-5663 최종수정일 : 2019-12-14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