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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E-R 열차제어시스템

LTE-R 열차제어시스템 이미지
  • 도심구간은 배터리, 도심외곽에서 접촉 또는 비접촉 급전 방식 운행
  • 비접촉 급전을 적용한 무가선 트램 시험주행 예정

 

  • 해외 2세대(GSM-R) 통신대비 5배 빠른 전송속도로 고속에서도 정밀열차제어 가능

  • 한국형 열차제어시스템을 목포 대불선에 구축하여 종합성능평가 완료(’13.12)

  • LTE-R 지상장치 관련 기술 기술이전 (삼성전자, 6억원, ‘16.11)

  • 도시철도용 열차제어시스템: 서울 신림 경전철 상용화 (실시설계 반영 ’14.7)

  • 필리핀 마닐라 3호선 공급계약(’16.7, 190억원)

  • 세계 최초 LTE-R 활용 무인운전 열차제어시스템 실현

  • 열차운행시격 단축, 선로용량 증대(고속선의 경우 160% 향상, UIC)

  • 시스템 유지관리비용 40%이상 절감(FTA, USA)

  • 다중통신망(WiFi, VHF , UHF, TRS..)을 단일망(LTE-R)으로 통합

  • 경제성, 운영 및 유지보수 최적화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미래의 Digital 철도 구현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미래혁신전략실 연락처 : 031-460-5149 최종수정일 : 2018-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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