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upporting Techniques

S2. 기업공감 원스톱서비스 (SOS 1379)

사업개요

  • 중소기업의 기술관련 애로사항 접수부터 문제 해결까지 실시간으로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

지원대상

  •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원하는 철도 관련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지원내용

  • 애로기술 해결
    • 제품설계, 생산공정분석, 시제품 제작 등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기술지원뿐만 아니라 수요자 중심의 기술개발지원
  • 장비지원
    • 철도연 지원 장비를 분석해 DB화하여 공개하고, 중소기업의 필요한 장비지원 및 시험검사 등을 수행
  • 인력지원
    • 중소기업의 기술인력 부족 수요를 통합센터에서 접수하고, 단기 및 장기 파견을 통한 고급인력 부족 해결 지원
  • 기술이전
    • 보유한 특허를 공개하고 이전 가능한 특허에 대한 고도화를 통해 중소기업으로 이전 지원
  • DB 공개
    • 보유한 특허(기술), 장비, 인력, 실험실을 DB화하고 공개(인력은 비공개)하여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

지원절차

접수방법

접수방법에 대한 이미지로
			     접수방법  				유선 : 대표전화 1379 - 중소기업지원통합센터 번호인 1379를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접수 - 전화 1통으로 3일 이내 친구(79)가 된다. On-Line : www.smehappy.re.kr - 통합센터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앱을 통해 출연(연) 보유 기술, 장비를 안내하고, 중소기업 애로사항 접수 Off-Line : 12개 지역센터 - 12개 지역별로 설치된 중소기업 지역센터와 각 출연(연) 중소기업지원 전담부서를 통해 중소기업 애로사항 접수, 상담

접수 프로세스

접수프로세스를 안내하는 이미지로, 콜센터 1379를 이용하거나 온라인 : www.smehappy.re.kr 을 이용,  또는 오프라인: 12개 지역별로 설치된 중소기업 지역센터와 각 출연(연) 중소기업지원 전담부서를 통해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된 건은 접수프로세스(중소기업지원통합센터-> 센터벅수상담(상담노트&녹취) -고 경력 연구자 활용-> DB활용 지원 가능 출연(연) 탑색/선정-> 출연(연) 연계/통보->지원가능 최적 인력/장비 등 연계-> 중소기업 지원 수행-> 해피콜)에 의해 처리 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중소기업지원팀 연락처 : 031-460-5073 최종수정일 : 2020-05-11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