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복잡한 요소로 이루어진 대상체를 각 서브시스템으로 나누어 모델링할 수 있으며, 각 구성품들이 서로 연성되어 다양한 소음 및 진동 전달 경로를 이루었을 때 파동 에너지의 흐름과 회절, 감쇠 등을 시스템 해를 계산하여 분석할 수 있음. 본 프로그램은 다양한 서브시스템들의 입력, 조합, 파라미터 관리를 가능하게 하며 에너지 해의 계산을 하는 코어 모듈로 구성되어 있음
다양한 machine learning 기법 (CNN, XGB, PCA, Regressor chainer 등)을 구현한 GPR 데이터 분석 및 예측
-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용 전력변환기에서 출력 전압을 최적화 제어하기 위해 기준출력전압을 퍼지 알고리즘 함수를 적용함으로써 제어함. - 단일 수소연료전지만으로 철도차량을 구동하기 위해서 직류-직류 전력변환기는 전압모드제어를 통해 전력을 전달함. - 비례(P)-적분(I)의 제어의 경우, 목표값인 출력 전압을 제어 하지만 퍼지 제어 알고리즘을 기존 비례(P), 적분(I) 제어 파라미터값에 적용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빠른 응답특성을 지님. - 퍼지 제어를 통한 비례(P), 적분(I) 제어기의 특징은 함수화된 퍼지 제어를 통해 정확한 오차와 제어 규칙으로 출력전압을 얻을 수 있음. -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직류-직류 전력변환기의 부하 및 입력 전압이 변동할 경우, 퍼지제어 함수를 통한 비례(P)-적분(I) 제어기를 통해 출력 정전압특성을 확인할 수 있음.
-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용 전력변환기에서 3레벨 DC-DC 컨버터를 적용하여 입력전류를 제어하기 위해 센싱된 전류를 비례(P)-적분(I)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제어함 . - 3레벨 DC/DC컨버터는 수소연료전지에서 받은 전력을 전류제어를 통해 추진제어 및 배터리장치로 전달함. -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에서 3레벨 DC-DC 컨버터를 사용할 경우 필요한 기준 전류 및 전류가 변동할 경우, 비례(P)-적분(I) 제어 알고리즘으로 일정한 전류 특성을 얻음 수 있고 향상시킬 수 있음.
- 수소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용 DC-DC 컨버터에서 무부하 상태의 출력 전압을 제어하기 위해 게이트 전압 제한과 함께 기준 전압을 비례(P)-적분(I)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제어함 . - 단일 수소연료전지만으로 철도차량을 구동하기 위해서 DC-DC 컨버터는 전압모드제어를 통해 전력을 전달함. - DC-DC 컨버터는 수소연료전지에서 받은 전압을 전압제어를 통해 무부하상태에서 추진제어장치 및 배터리장치의 공급 전압으로 변환시킴. -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수소연료전지 철도차량에서 무부하 상태의 DC-DC 컨버터를 사용할 경우 필요한 전압과 비례(P)-적분(I) 제어 알고리즘으로 일정한 전압 특성을 얻음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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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글로벌기술사업화실 연락처 : 031-460-5331 최종수정일 : 2021-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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