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행사

보도자료

철도연, UNESCAP과 아시아 태평양 도시의 포용적 교통정책 세미나

작성자홍보협력실

등록일 2024-06-25

조회수106


- S-BRT 등 다양한 공공 교통기술 협력 확대 제안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한석윤)아시아 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이하 UNESCAP)와 공동으로 지난 18~19일 양일간, 방콕 United Nations Conference Center에서 아시아 태평양 도시의 포용적 교통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말레이시아, 몽골, 파키스탄, 필리핀, 파푸아뉴기니, 캄보디아, 스리랑카, 조지아, 라오스, 몰디브, 아제르바이잔 등 아시아 13개국 정부 관계자 및 아시아개발은행(ADB), 국제교통포럼(ITF) 등 국제기구, 기업 등 50여 명의 교통전문가가 참석했다.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 어린이 등 사회적 교통약자를 위한 아시아 국가의 포용적 교통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활용 가능한 교통 및 ICT 기술 등 향후 아시아 국가에서 포용적 교통정책 추진을 위한 기준 및 방안을 논의했다.


철도연은 포용적 교통정책에 활용이 가능한 ‘S-BRT(고급 간선급행버스체계, Super Bus Rapid Transit) 교통기술을 소개했다. 이준 철도연 철도정책연구실장이 버스의 통행을 일반 차량과 분리하여 정시성과 수송량을 높이는 S-BRT 기술과 수평 승하차로 교통약자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저상버스 차량 활용을 제안했다.


웨이민 렌(Weimin Ren) UNESCAP 교통국장은 도시화에 따라 발전한 교통 인프라는 사회 구성원에게 다양한 기회와 경제적 풍요를 제공했지만, 그 분배가 구성원 모두에게 공정하지는 않았다,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에게 평등한 이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포용적 교통정책을 회원국이 함께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권용장 철도연 미래교통물류연구소장교통 인프라는 한국 경제의 빠른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고, 최근에는 사회적 교통약자를 포용하는 교통 인프라 구축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통 인프라 구축에 함께 노력하고, 철도연의 다양한 공공 교통기술 협력 확대를 제안했다.


붙임: 세미나 사진



01.jpg

사진설명 : 618~19일 방콕 United Nations Conference Center에서 철도연과 UNESCAP이 공동 개최한 아시아 태평양 도시의 포용적 교통정책 세미나


02.jpg

사진설명 : 618~19일 방콕 United Nations Conference Center에서 철도연과 UNESCAP이 공동 개최한 아시아 태평양 도시의 포용적 교통정책 세미나에 참석한 참가자들



03.jpg

사진설명 : 권용장 철도연 미래교통물류연구소장이 618~19일 방콕 United Nations Conference Center에서 철도연과 UNESCAP이 공동 개최한 아시아 태평양 도시의 포용적 교통정책 세미나에서 발제를 하고 있다.



04.jpg

사진설명 : 이준 철도연 철도정책연구실장이 618~19일 방콕 United Nations Conference Center에서 철도연과 UNESCAP이 공동 개최한 아시아 태평양 도시의 포용적 교통정책 세미나에서 ‘S-BRT(고급 간선급행버스체계, Super Bus Rapid Transit) 교통기술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컨텐츠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협력실
  • 연락처 : 031-460-5183
  • 최종수정일 : 2023-03-0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